Front-End/JavaScript

[모각코 수료 후기] 한 입 웹개발 (JS) 5월 과정

koh1018 2021. 5. 27. 18:12
반응형

⭐ 온라인 코딩 스터디 - 코뮤니티 모각코 후기 ⭐

 

✅ 별명 : koh1018

✅ 참여한 과정 이름 : 한 입 웹개발 (JS)

✅ 기수 : 5월 과정

 

 

👉 모각코에 참여하게 된 계기

학기중에 할 만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알아보다가 어느날 인스타에서 하는 코뮤니티 홍보스토리를 봤어요!

이전에 앱을 만들면서 웹도 배워서 하나의 작은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웹을 배울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같아서 바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!

 

👉 모각코로 인한 변화

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웹을 아예 모르던 제가 웹으로 초보 수준의 챗봇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는 것 같습니다! 아무래도 눈에 보이는 성장이라는게 가장 의미있는 변화가 아닐까 싶어요.. 처음에는 15일 동안 진행한다고 해서 배우기에 너무 짧은 기간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막상 참여해보니 시간은 중요한게 아니였던 것 같습니다. 매일매일 주어지는 미션, 과제들은 저에게 꾸준히 웹에 대해 공부할 '동기부여'를 준 것 같아요. 단 15일이라도 꾸준히 한다는 것은 정말 무서운 것 같습니다. 덕분에 무엇이든 꾸준히 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게 노력하는 태도를 갖게 된 것도 하나의 변화같습니다.

 

👉 모각코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

제일 좋았던 점은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. 매일매일 같은 과제를 받는 동기들과 함께 한다는 것은 지치지 않고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점이 되었습니다. 잘한 동기들의 결과물을 보면서 공부가 되었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자극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. 또 다음날 발표되는 베스트 코더에 선정되기 위해 과정에 더 열성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 이런 부분들은 혼자서 공부할 때와 비교해 너무 좋았던 부분들이었습니다.

 

👉 모각코 커리큘럼, 문제 난이도 등에 대한 피드백

전체적인 커리큘럼, 문제 난이도 모두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! 근데 약간의 피드백을 조금 하면 초반부분에 진도가 약간 느린 느낌이 있는 것 같습니다...! 하지만 전반적으로 너무 적당하고 좋았습니다!!

특히 문제들이 정말 코딩에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들로 주셔서 즐기면서 과제를 할 수 있었다는게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!

 

👉 모각코 운영 매니저들, 동기들에게 한마디

이 커리큘럼을 들으면서 코뮤니티의 운영진 분들이 너무 궁금했습니다.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무려 무료로 제공하시는데 이게 가능한 시스템인 것인지.. 이 과정을 들으면서 저도 꼭...! 이 다음에 제가 가진 지식을 후배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 그만큼 많은 도움이 됐고 영감을 받았습니다. 매일매일 코드리뷰도 해주시고 커리큘럼 진행하시느라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!!

 

 

👉 활동시 올렸던 출석/공부인증 글 중 마음에 드는 사진 2~3장

열심히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한 결과물일수록 기억에 많이 남고 그만큼 공부도 많이 된 것 같네요 ㅎㅎ 감사합니다

반응형